동의보감한의원

본문 바로가기

여성클리닉
임신전조리,산후조리
임신전조리,산후조리 < 여성클리닉 < HOME

동의보감한의원 / 임신전조리,산후조리

www.greencare365.com

임신전 조리

임신은 새 생명을 탄생시키는 아주 중요한 몸의 변화입니다.얼마나 건강한 아기를 낳느냐는 엄마의 자궁속에서 결정 되기 때문에 적어도 엄마와 아빠가 되기 위해선 임신전 3개월 정도는 몸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어나서 아무리 좋은 음식과 보약을 먹어도 엄마 자궁 속에서 건강하게 태어나지 못하면 일생동안 건강이 안 좋은 상태로 살아가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요즘 여성들은 비만,유산,자궁을 냉하게 하는 환경으로 인하여 자궁에 어혈과 습담이 많고 자궁 빈혈등 자궁 허약증이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자궁은 결코 건강한 아기를 잉태 할 수가 없습니다.

임신전 관리가 중요합니다.
땅이 좋아야 식물이 잘 자라나는 원리입니다.

임신을 하기 전에 자궁내 불순물을 깨끗이 하고 자궁내 혈액 공급을 원활히 하는 치료를 하여
수정란이 착상했을때 건강하게 태아를 키울 수 있는 자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원전의 효능

  • 자궁내 어혈을 깨끗이 배출시켜줍니다.
  • 자궁내 충분한 혈액을 공급해주어 수정란이 착상된 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배란을 촉진시켜 임신에 도움을 줍니다.
  • 복용방법은 임신하고자 하는 달의 이전 달에 생리가 끝난 후 바로 복용하시면 임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산후 조리

분만 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분만은 여자에게 있어서 엄청난 신체적인 변화를 주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분만 중 산모는 큰 혈액손실과 체력손실을 겪게 되므로 분만 이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차후 건강에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산후에 먹는 한약으로는 “축복탕”이 있습니다.

산후에 먹는 보양음식, 체질에 맞게 복용해야 합니다.
남에게 좋다고 해서 나에게도 좋은음식인 것은 아닙니다.

산후에 먹는 보양음식, 체질에 맞게 복용해야 합니다. 흔히 산후부종에 붓기를 뺀다고 하여 호박이나 가물치를 고아 먹는 것은 열이 많은 소양인 산모에게는 체액손실의 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화기능이 약한 소음인이나 대장기능이 약한 산모에게는 오히려 소화장애를 일으켜 대장기능을 더욱 무기력하게 하기 쉽습니다.

남에게 좋다고 해서 나에게도 좋은음식인 것은 아닙니다. 체질을 잘 알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단순한 분류항목만으로는 체질을 정확히 구분하기가 힘듭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통해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게 좋습니다.

축복탕 (배를 수축시켜주는 처방)의 효능

  • 자궁내 불순물,어혈 제거
    분만시 미쳐 빠져나가지 못한 자궁내 불순물, 어혈 덩어리들이 자궁내 남아있으면 자궁내 순환을 방해합니다. 이런 순환장애는 산후 수족저림, 산후 기미, 산후 요슬통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축복탕을 복용하면 자궁내 어혈, 불순물을 빨리 제거해, 자궁의 수축력이 좋아지면서 산후 회복속도는 훨씬 빨라지게 됩니다.
  • 자궁과 복근의 빠른 수축을 도와줌. 산후복부비만에 효과적
    태아가 자궁 내에 있을 때에는 태아가 압박하는 힘으로 대장운동이 조절됩니다. 그러나 출산을 통해 태아가 빠져나가면 압박하는 힘이 갑자기 없어지게 되고 대장이 무력해집니다.(특히 원래 복부탄력이 없었던 허약 산모나 노산산모에게 많음) 대장이 무력해지면 대장의 꿈틀운동이 떨어지면서 산후변비가 생기기 쉽고 복부 근육이 쳐져 복근수축이 되지 않아 산후 복부비만으로 이행되기 쉽습니다. 축복탕은 산후의 자궁내 불순물을 정리해 줌과 동시에 복부근육의 꿈틀운동을 촉진시켜 주며, 자궁과 복근의 빠른 수축을 도와주어 산후복부비만을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 산후관철통 및 순환장애에 도움
    산후 온 몸의 관절이 시큰거리고 푸석푸석하며, 몸이 부으면서 산후 관절 통 및 순환장애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축복탕은 관절에 영양을 주고 , 림프순환 및 수분대사를 촉진시켜 주어 순환장애를 개선합니다.
  • 체중감량에 도움
    임신으로 증가된 체중이 산후에도 빠지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축복탕은 생체기능을 활성화시켜 빠른 회복과 함께 체중감량이 되는 이중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SITEMAP
동의보감한의원
의료진 소개
진료시간 안내
찾아오시는길
여성클리닉
질건조증,성교통
생리통
임신전조리,산후조리
유산후 조리
갱년기
자연미다이어트
한약요법 동의가인탕
다이어트요법
프로그램 종류
체험후기
여드름 · 소아 · 수험생
여드름
키크고 싶어요
튼튼한 우리아이
수험생클리닉이란
수험생클리닉 한방요법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실
자주하는 질문
한의원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