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생산, 불수산, 축복탕,산후비만약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 자주하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 자주하는 질문 < HOME

달생산, 불수산, 축복탕,산후비만약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 동의보감
  • 조회 5444
  • 2006.08.27 19:17
불수산과 축복탕, 달생산 산후비만약에 대해
약을 드시는 순서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달생산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동의보감에 보면 달생산에 대하여
'임신 막달에 20첩 정도 먹으면 순산이 되고 병이 없게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 주에 보면 "일명 축태음(태를 작게 해 주는 처방)이라고도 부른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달생산은 임신막달에 복용하는 한약으로 산모가 달생산을 먹게 되면 양수의 양이 작아지고,태아가 작아져서(나쁜 의미의 작아진다는 의미가 아니라, 달생산을 먹고 태어난 아이는 유난히 다른 태아에 비하여 쭈글쭈글하게 불어있지 않고 붓기가 빠진 것처럼 맑게 나온다고 합니다)분만할 때 순조롭게 자궁입구를 빠져나올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약입니다.

달생산은 불수산에 비하여 그리 알려있지는 않은 한약이지만, 실지로 달생산을 복용하신 분들은 그 효험에 대하여 극찬을 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달생산은 임신 막달에 먹는 약으로써, 20첩(1제)가 기본입니다.

다음은 불수산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불수산은 진통이 시작되면 4시간 간격으로 먹는 약으로, 출산시 자궁수축을 강하게 하여 산도가 쉽게 열리게 하고, 분만시 기력을 도와서 산모가 힘을 쓰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불수산을 복용한 산모는 공통적으로 분만시간이 매우 짧고, 수월하게 분만을 하십니다.


그리고 축복탕은 산후조리약으로
산후에 자궁근육및 복부근육의 수축력을 증강시켜, 산후에 자궁안에 남아있기 쉬운 불순물및 어혈(피가 뭉친 덩어리)를 자궁밖으로 신속하게 배출시켜주고, 산후회복을 촉진시키며, 산후복부비만예방및 체중감량효과가 겸해 있습니다.

축복탕을 복용하시면, 산모의 몸상태가 좋아지면서, 모유성분이 좋아져서, 모유수유하는 아이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축복탕은 분만하시기 20일-30일 전에 오셔서 몸상태점검을 받으시고 미리 축복탕을 예약 해 놓았다가, 분만하시고 바로 전화시면 간단한 전화상담을 하고나서, 약을 달여서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축복탕은 1재 복용이 기본이나, 연속해서 2-3재 정도 복용하시면, 지속적인 산후회복 촉진및 지속적인 체중감량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산후비만약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자면

산후 100일 동안은 산후회복기간으로,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늘어났던 근육과 관절이 출산전상태로 돌아가는 기간입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본격적으로 지방을 녹여내는 다이어트 한약은 복용이 불가능
하며, 대신 축복탕을 2-3제 드셔서, 어혈. 노폐물을 배출하고 근육수축효과로 인한 간접적인 체중감량효과를 도모하시는 것이 좋고, 100일이 지난 이후에 본격적
인 다이어트한약인 동의가인탕이 들어가서, 지방을 녹여내는 것이 좋습니다.

동의가인탕은 2개월 복용으로 5-8kg의 체중감량이 이루어집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