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끝난 후에 요요현상은 없나요? > 자주하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 온라인상담 < HOME

다이어트 끝난 후에 요요현상은 없나요?

  • 동의보감
  • 조회 2701
  • 2006.08.24 23:21
다이어트이후의 요요현상에 대하여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체중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후에 얼마나 잘 유지되느냐도  중요합니다.
굶어서 빼거나, 원푸드다이어트는 체지방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체수분이나 근육이 빠지는 것으로, 반드시 요요가 따릅니다.

저희 한의원의 체중감량원칙은 그리 무리한 체중감량목표를 잡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한약을 드시면서, 본인이 조절할수 있을 만큼의 식습관개선과, 일상생활에서 시행할수 있는 생활습관의 개선을 같이 병행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기간내내 좋은 식습관, 생활습관개선을 몸에 습득하였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끝난 이후에도 오히려, 더 빠진다고 하신다는 분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본인은 전혀 노력하지 않고, 먹을것 다 먹고, 전혀 움직이지도 않는데, 다이어트 한약만 복용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담배를 계속 피우면서, 기관지 좋게 해 주는 한약을 지어주세요 하는 것과 같습니다.
즉, 혼자만의 힘으로는 도저히 힘들다고 느껴질 때, 다이어트 한약이, 손을 잡아주고 이끌어주는 친구처럼 도와주고 나서, 혼자서도 충분히 해 나갈수 있을 때에는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본인 스스로의 힘으로 가는 거지요.
그래서, 더더욱 다이어트 기간동안 식습관,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저희 한의원의 다이어트는, 다이어트가 종결된 이후에, 갑작기 엄청나게 많은양을 먹어 대거나, 갑자기 활동량이 뚝 떨어지지만 않는다면, 거의 대부분 요요가 없이 유지가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